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BOWER
    저장소/BOWER 2016. 5. 21. 12:42

    bower는 트위터에서 만든 프론트앤드용 패키지 매니저 입니다. bower는 node.js로 만들어진 도구이므로 npm을 이용해서 설치하고 커맨드라인 명령어로 사용합니다. npm과 pypi와 마찬가지로 지금부터 private하게 구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.

    private-bower 설치


    아래 명령어로 bower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.

     $ docker pull tandrup/private-bower

    빠른 시작

    $  docker run -e ADDRESS=ip주소 -i -t -d -v /home/bower:/data -p 5678:5678 -p 6789:6789 -p 7891:7891 --name bower tandrup/private-bower


    모든 데이터는 /home/bower에 저장되며 컨테이너 내의 /data 공유합니다.

    5678 포트는 bower registry를 나타내고 6789는 git cache, 7891은 svn cache 포트를 나타냅니다.

    private-bower에 패키지 업로드


    url에 http://위에서 지정한 주소:5678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.


    +를 눌러 url에서 패키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.


    private bower는 pypi와 다르게 서버에 직접 패키지를 관리하는 것이 아닌 저장소는 git에서 따로 관리하고 git 주소를 관리하는 툴입니다. (public bower도 동일)


    여기서 private-bower 자체 문제가 있어 불안정 합니다.


    package url은 http://나 git:// 또는 https://로 입력해야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.



    POST를 사용해 등록을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지만 (https://github.com/Hacklone/private-bower/blob/master/README.md) POST로 url을 입력해도 url이 들어가지 않아 에러가 나며, 명령어로 실행하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
   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