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Kubernetes] Owners 와 Dependents
    공부/데이터 2023. 4. 9. 23:38

    Kubernetes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으로, 여러 개의 컨테이너를 관리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러한 환경에서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, 이러한 사용자를 owner 또는 dependent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    • Owner(소유자): Kubernetes에서 소유자는 특정 리소스를 만들고 관리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. 이러한 사용자는 해당 리소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며, 다른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소유자는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지 않고 해당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Dependent(부양가족?): Kubernetes에서 부양가족은 소유자가 만든 리소스를 공유하는 사용자 그룹을 의미합니다. 부양가족은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으로 해당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,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는 권한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, 부양가족은 해당 리소스에 대한 수정 및 업데이트 권한도 가지고 있습니다.

    Kubernetes에서는 owner와 dependent 개념을 이용하여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여러 사용자가 협업하며, 빠르고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    댓글